샤론쌤♡보물창고

(오픽,공무원)영어회화 면접시- 난처한 상황 답변 대처요령 본문

영어코알라

(오픽,공무원)영어회화 면접시- 난처한 상황 답변 대처요령

- coffeekoala - 2019. 11. 25. 10:00
영어회화 스피킹 실력 만들기!😎

영어회화 스피킹 면접시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하신적 있으신가요?

영어회화 답변시 예상치 못한 여러 상황이 닥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처 표현들을 알려드릴께요~!!😄


아래의 표현들을 익혀두면, 위기 상황에 조금 더 자연스럽게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실거예요^^

물론 당황스러운 상황에서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, 입에 붙을 때까지 반복하여 연습하는 것이 좋겠지요?

[ 영어회화 면접 상황1 ]
■ 질문을 잘 이해하지 못했거나 일부 놓쳤을 때!

👉제가 대답할 수 있는 것들을 말해 볼게요.
제가 놓치는것이 없었으면 좋겠어요.

-> I'll try to answer what I can.

 I hope I don't miss anything.

👉죄송하지만, 문제가 몇 부분밖에 기억나지 않아서 제가 대답할 수 있는 것들만 대답해 볼게요.

-> I'm sorry, but I remember only parts of the question,

so I'll answer what I can.



[ 영어회화 면접 상황2 ]
■ 생각해보지 않은 주제에 대해 물어볼 때

👉솔직히, 그 주제에 대해 익숙하지 않아요. 그래도 그것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 볼게요.

-> To be honest, I'm not familiar with the subject.

 I'll give talking about it a try though.

👉죄송하지만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본적이
없어요. 대신 관련된 주제에 대해 말할게요.

-> I'm sorry but I haven't given it much thought.

I'll talk about a related subjact instead.


[ 영어회화 면접 상황3 ]
■ 답변이 요점에서 벗어난 것 같을 때

👉죄송하지만 제가 주제에서 벗어난거 같아요.
요점으로 돌아갈게요.

-> I'm sorry but I think I've gone off topic.

Let me get back to the point.


👉제가 요점에서 벗어나서 옆길로 샌 걸 알게 됐네요. 다시 제대로 돌아갈게요.

-> I realize I've strayed from the main point.
Let me get back on track.



[ 영어회화 면접 상황4 ]
■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 때

👉 그것에 대해 잠시 생각할 시간을 주시겠어요?

-> Could you give me a moment to think about it?


👉 글쎄요. 제가 생각을 정리할 시간을 잠시 가져도 괜찮을까요? 정말 감사할 겁니다.

-> Let me see.

Would you mind if I took a minute to gather my thoughts?

I would really appreciate it.